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빔 프로젝터 스크린 종류 구분

by Easy Work Aid 2022. 7. 28.

설치 방법에 따른 빔 프로젝터 스크린 종류 구분

액자형 스크린 (고정 프레임 스크린)

액자형 빔프로젝터 스크린
모컴테크의 액자형 평면 스크린

액자형 스크린은 롤업, 롤다운이 불가능한 액자처럼 고정이 되어있는 형식입니다. 보통 콘퍼런스룸이나 홈씨어터에서 공간이 충분할 때 사용됩니다. 다른 방식보다 고급스럽고 영화관 같은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고정 프레임 스크린은 다른 방식보다 내구성이 높습니다. 지속적으로 움직이는 부품이 없기 때문에 가장 오래 지속됩니다. 또한 스크린의 평탄성도 오래 유지가 됩니다. 일부러 뾰족하거나 강한 힘으로 파손을 하지 않는다면 오래 사용이 가능합니다.

 


수동 스크린

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빔프로젝터의 하나로, 전동스크린은 리모콘을 사용하여 올리고 내리는 반면, 수동은 손으로 길이를 조정합니다. 주로 가격이 제일 저렴한 스크린 중 하나로, 블라인드와 비슷하게 도르래를 사용하여 위아래로 당길 수 있습니다.

보통 천장 매립형, 천장 장착형, 벽 장착형이며 전자 부품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전동 스크린보다 훨씬 가볍습니다.

 


 

윤씨네의 전동 빔프로젝터 스크린
윤씨네 전동스크린 (텐션형)

전동 빔 프로젝터 스크린

보통 롤업, 롤다운 방식이 되어있으며 리모콘을 통해 전자적으로 작동하는 스크린입니다. 버튼을 눌러서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거나, 아래서 위로 올라가는 방식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스크린을 하우징 속으로 감출 수 있기 때문에 공간을 덜 차지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텐션 스크린, 비텐션 스크린으로 나누어집니다. (장력의 유무)

 


 

이동형 프로젝터 스크린

피코나 포켓 프로젝터용으로 이동형 프로젝터 스크린이 적당합니다. 보통 40인치까지 가능하며 요즘은 캠핑 용으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내구성이 좋고 가볍고 이동이 쉽습니다.


공기 주입식 빔 프로젝터 스크린

공기 주입식 빔 프로젝터 스크린

공기 주입식은 튜브 형식으로 되어있어 사용할 때문 공기를 불어넣어 사용하는 스크린을 의미하며, 보통 드라이브인 극장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해외에서는 마당이 넓은 경우 마당에 설치를 많이 합니다. 이 방식의 프로젝터 스크린은 야외 어느 곳에 고정을 해야 되는 부분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보통 이런 공기 주입식 스크린은 야외의 온도 변화에 강하게 만들어집니다.

 


페인트 프로젝터 스크린

일반 표면에 스크린용 페인트를 도포하여 빔 프로젝터 스크린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특수 코팅을 사용하여 페인트를 발랐을 때 표면을 반사하게 만듭니다. 보통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DIY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반 스크린보다 결과물이 떨어지며 작업자에 따라서 결과의 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평면이 아닌 다양한 벽에 작업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앵커광고 하단에 넣기  (0) 2022.07.16